광양중, 2015 미디어 거점학교에 선정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7-22 17:46:49

[광양=임종문 기자] 광양중학교(교장 이종윤)는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디어거점학교에 호남지역 중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여름방학 집중교육 및 2학기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과정 및 창작 멘토링을 지원받게 됐다.

미디어 거점학교의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디어 콘텐츠 제작분야 재능 계발 및 창작 기회 제공을 통한 제작 꿈나무 육성,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 및 창의적 미디어교육 실현, 미디어 관련분야 직종의 직접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기회를 부여하게 된다.

미디어 거점학교 운영을 위해 7월 중에 광양중학교와 광주센터, 여수MBC 간에 MOU를 체결하고 PD, 작가, 기자 등 방송사 전문인력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광양중 미디어영상반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20일(월)~ 22일(수)까지 총 8차시 16시간의 여름방학 집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방학 기간임에도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적극 참여하였다.

광양중 1학년 최◯◯ 학생은 “전문가 선생님에게 영상 제작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제작 보는 것이 매우 신기하고 재미있었으며, 이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갖고 공부하여 훌륭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PD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