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여름휴가 국내서 보냅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2 16:48:05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는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안상수 시장이 여러 번에 걸쳐서 강조했던 ‘여름휴가 국내에서 보내기 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기로 했다.

창원시는 21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우리시가 지난 6월부터 메르스 불황차단과 함께 지역경제 살리기에 발 벗고 나섰는데, 이번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해 5일 이상(토․일 포함 최대 9일) 휴가를 모두 사용하고, 더 나아가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자’고 권장하는 등 이를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에 앞서‘전통시장 이용하기’, ‘상반기 조기집행’ 등의 신속한 조치와 함께 많은 시책추진 등의 노력을 기울이며, 서민안정지원 및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 왔다.

또 창원시는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여름휴가 국내에서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후기 공모전’ 등을 개최하고, 창원시티투어 버스요금 할인 등의 가격할인운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이번 휴가철에 바다체험 코스 등의 대표 여름관광상품을 준비해 창원시를 찾는 휴가객들이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안상수 시장은 “모든 직원들이 동참해 반드시 휴가를 다녀와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아울러 시민들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휴가 국내에서 보내기’ 캠페인에도 적극 실시해 국내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특히 “우리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들이 휴가 때는 국내 여러 지역축제를 경험하면서 지역농산물도 사주는 한편, 코레일과도 연계하는 등 우리시 관광지를 외부에 널리 알려 휴가(관광)객들이 우리시를 많이 찾도록 하는 좋은 방안도 발굴해 널리 홍보하고 유치하라”고 강조했다.

창원시 희망택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