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여름철 물놀이 대비 사방댐 예방점검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2 11:21:35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담양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는 야영객들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익사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방댐 점검에 나섰다.

군은 더위를 피해 사방댐 물놀이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담양군 산림조합과 합동으로 관내 사방댐 38개소에 대해 오는 9월 12일까지 점검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사방댐의 수심을 확인하고 사고 위험이 있는 곳은 수문을 열어 배수조치를 취하며, 보수가 필요한 곳은 수리할 예정이다.

특히, 사방댐 방류는 토석류 등을 차단함에 따라 산림재해 예방은 물론 익사사고 방지 등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방댐은 봄철 산불예방기간에는 산불예방을 위한 저수목적으로 사용하나, 물놀이가 이뤄지는 여름철에는 저사목적으로 관리해 안전하게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요즘 산이나 계곡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캠핑을 나오는 경우가 많아 올 여름에는 특히 사방댐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점검과 보수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사방댐점검(용면용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