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광주과학기술원, 거점고 과학기술 인재 양성 MOU 체결
농어촌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과학기술 교육기부 제공 약속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7-22 08:47:11

[전남=김명숙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1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과 전남지역 농어촌 거점고등학교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광주과학기술원은 전남도내 거점고 학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과학기술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고, 과학도서 기증으로 과학 지식을 나누며, 독서토론 문화를 확산하는 캠페인을 도교육청과 함께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또 광주과학기술원은 방학 동안 농어촌 거점고 학생들이 대학에서 수업을 듣고 미리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대입 정보 제공과 설명회 등 대학 진학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령 인구 감소 및 이농현상 심화 등으로 농어촌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광주과학기술원의 전문화된 교육기부는 전남 학생들의 과학탐구 능력을 신장시킬 것"이라며 “특히 이번 MOU는 미래를 선도하는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