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아니 더 소중하게 느껴져요 ”
성인권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21 19:49:16
[상주=이승근] 공검초등학교(교장 김성애)는 7월 21일 4,5,6학년 1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북부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방문하여 성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성인권 교육은 이동형 버스 안에서 실시되었으며 태동 느껴보기, 임산부 체험, 신생아(인형) 안아보기 등 체험활동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또한 수정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에게 본인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태어났는지 알게 하는 교육이었다.

강사 선생님은 이 수업을 통해 서로 다른 작은 별들이 모여 아름다운 밤하늘을 이루듯이 우리 친구들도 한명한명 꿈을 이루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하시며 우리 모두는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부모님께 다시 한 번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성인권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생명의 아름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면서 서로서로를 배려하며 잘 지내기를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