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지도위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열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1 15:34:21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은 21일 오후 3시,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지도위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우리 사회에 아동에 대한 각종 학대가 늘어남에 따라 청소년지도위원의 역량을 강화해 청소년, 아동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1부에서는 사천시 건강가정상담소 서은경 소장을 초청해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다육이를 활용한 미니정원 만들기로 정서를 순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정욱 행복나눔과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건전한 환경조성에 청소년지도위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지도위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은 지난해 7월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 건전생활 지도,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유익한 환경 조성, 청소년유해환경 선도·지도·정화 활동, 저소득층 청소년 가정 지원 등 실질적인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