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구, 이곳에 오면 웃음과 즐거움 가득, 문화 힐링을!
생활예술 동아리 등 연계 재능기부 문화공연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7-21 10:10:44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소사구에서는 지난 18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역곡역 남부 야외무대에서 보도, 듣고, 즐기는 문화공연을 가졌다.

‘문화가 있는 날’을 지정 매월 셋째주 토요일 운영되고 있는 이날 공연에는 첫 공연으로 부천콘서트콰이어의 합창과 부천챔버오카리나앙상블단의 오카리나 연주, 문화공연이 있었다.

이날 공연은 오락가락 하는 빗속에 지나가는 행인과 모여든 관람객들에게 하루를 마감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잠시나마 문화 힐링을 할 수 있는 즐거운 오후 한때를 제공 하였다.

이날 합창단을 지휘한 부천콘서트콰이어 윤교생 지휘자는 평소의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며 이런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들이 즐거워 하는 것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며 이것이 바로 생활예술이 아니겠냐고 말했다.

소사구에서는 평소 문화공연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학교 아트밸리, 주민자치 프로그램, 대학교, 예술 동아리 단체 등과 연계하여 재능기부를 통한 각종 길거리 문화 공연을 계획 운영하고 있다.

역곡역 야외무대와 함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부천역 남부 야외무대에서 길거리 공연이 열리며, 소향관에서는 무료영화 상영 전에 문화공연이 열린다.

송재용 소사구청장은 생활예술의 무대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질 때 그것이 바로 "문화특별시 부천“의 척도가 아니겠냐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를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라며 생활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주 29일에 열리는 부천역 남부 야외무대에서는 부천여중 댄스와 서성희무용단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