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천식 안심학교 600여명 대상 인형극 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0:00:47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보건소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총 5회에 걸쳐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 및 원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 공연을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함양초등학교, 금반초등학교, 서하초등학교, 천령유치원, 연꽃어린이집 등 5개교다.

캐릭터 인형극 는 오염된 환경과 인스턴트 식품에 무방비로 노출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청결 유지방법과 몸에 나쁜 인스턴트 음식에 대해 알려주고, 실천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통합인형극으로 해당 안심학교를 방문하여 공연이 이뤄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켜나가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