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도로명주소 홍보는 여름방학에도 계~속!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0:00:47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찾아가는 도로명 주소 홍보교실’을 운영하고 ‘도로명 주소 홍보용 효도엽서제작 배부’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는 함양군이 이번에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방학과제용 홍보물을 배포해 그림그리기를 실시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군내 초등학교 3학년 216명에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도로명주소 홍보노트, 도화지 등 그림그리기 과제용 홍보물 ‘YES, 이제는 도로명주소!’를 제공했다.

홍보물을 제공받은 아이들은 방학기간동안 도화지에 도로명주소 관련 자유주제의 그림을 그려 학교에 제출하면 과제로 인정받는다. 과제에 대한 평가는 학교재량별로 실시되며, 참가학생 전원에게 도로명주소를 홍보하는 캐릭터 문구세트를 지급한다.

특히, 제공된 노트에는 도로명 주소 관련 3가지 에피소드를 만화로 수록해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납치, 뺑소니 교통사고, 돌발상황 발생 시 긴급전화를 전화해야하는 경우 도로명주소를 알고 있다면 모르는 경우보다 훨씬 신속하게 조치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홍보물을 받은 최모 학생은 “만화를 보니까 참 재밌다. 그냥 도로명주소를 알아야겠구나 했는데, 위급상황에 그리 도움된다니 반드시 외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멋지게 그림도 그려서 과제로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