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이는 과연 잘못했을까?
- 어울림3담꾼 토론대회-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7-20 09:08:18
【봉화 = 조진섭】 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는 7월 15일 수요일 2시부터 3~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독서토론대회인 "어울림3담꾼 토론대회"를 실시하였다.

듣기, 말하기 등 자기표현능력의 향상과 합리적인 의사소통 능력의 신장 및 다양한 갈등현상에 직면해 비판적으로 사고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제안하는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실시한 이번 토론대회에는, 본․분교 총 5개팀 1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이루었다.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다룬 단편 동화를 읽고 지난 수 주 동안 팀별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폭력과 더 큰 폭력, 건전한 다문화 사회로 가는 우리를 소재로 진행된 토론에서는 두음분교팀이 우승을 하였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론이라면 TV에 나오는 낯설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조리있게 발언해가는 친구들과 내 모습이 참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소천초등학교는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어린이, 자신의 생각을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어린이를 목표로 알차고 다양한 교육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