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모집
박한 | 기사입력 2015-07-16 06:00:08
【사천 = 박한】통계청이 발표한 “2013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하루 평균 자살 사망률은 약 40명으로 OECD국가 중 1위로 심각한 수준이다. 특히 자살사망은 20대와 30대에서 사망원인 1위를 기록한 가운데, 10대에서도 사망원인의 2위를 차지함으로써 범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천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자살예방에 관심이 있는 복지관련 종사자와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생명문화를 조성하고 독거노인과 자살 고위험군 대상자에게 상담과 말벗 활동을 지원하는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20세에서 만 60세까지, 오는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현재 지역에서 노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자나 자살예방사업에 관심이 있는 자 그리고 자살 유가족을 돕고자 하는 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당면 과제로써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양성을 통해 자살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자살 고위험군의 자살예방을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