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성 생활기술교육" 실시
- 직접 만든 자외선 차단제로 여름 피부 지키자 -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7-15 10:14:19
【울릉 = 황광진】울릉군(군수 최수일)은 지난 14일 농촌여성 생활기술교육의일환으 로 ‘자외선 차단제 제조교육’을 실시했다.

여성농업인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된 이번 교육은, 여름철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필수품목인 자외선 차단제(썬크림)를 직접 만들어보고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존 자외선 차단제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피부 부담이 훨씬 적은 자외선 차단제를 손수 만들어 보는 기회가 됐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날 교육에서 “생활기술교육을 통해 농촌여성 의 숨어있는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켜 생활소 품의 자급자족을 넘어 부업으로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참가자 들을 격려했다.

한편, 박정애 생활개선회장은 “우리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들이 정기적으로 실시돼 배움의 기회가 적은 농촌여성들의 욕구를 충족 시키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