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걷기운동실천으로건강하고활기찬삶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1:24:29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10일 벌교읍사무소에서 전라남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의 지원으로 주민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걷기이론 및 실기교육을 위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노르딕워킹은 운동효과와 걷기자세 교정에서 일반 걷기보다 훨씬 뛰어나다. 자세균형을 잡고 워킹속도와 보폭을 넓혀주며 하체를 주로 사용하는 일반걷기와는 달리 스틱을 이용한 상체사용이 많아 인체근육의 약 90%이상을 사용함으로써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노르딕워킹의 효과로는 무릎통증 감소 및 예방, 흐트러진 척추교정, 어깨를 많이 사용하여 오십견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동신대학교 운동처방학과 이중철 교수는 “적절한 신체활동은 혈압과 혈당을 낮추고 체중을 감소시켜 심뇌혈관질환 관련 사망위험을 줄일 수 있다”며 생활 속 운동실천을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서비스 제공인력의 협조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해보고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보성군보건소에서는 오는 24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성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르딕걷기교육을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보성군보건소 방문보건계(☎061-850-5670)로 신청하면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