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계절 인플루엔자 주의 당부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3 14:39:32
【성주 = 이승근】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최근 홍콩에서 금년 5월 이후 증가하고 있는 계절 인플루엔자가 가라앉지 않고 여전히 경보 수준이 유지됨에 따라 군민들에게, 홍콩 여행 시 인플루엔자 감염을 주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홍콩에서 유행하고 있는 바이러스(A/H3N2)는 계절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국내에서 홍콩독감이 유행될 가능성은 매우 낮으나 보건소는 이를 대비하여 방역비상근무와 의료기관과의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홍콩여행 후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과 같은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후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외출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였다.

성주군보건소(소장 염석헌)는 “하절기를 맞이해 각종 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줄 것과 산행 등 야외 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소매 옷을 입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