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2015 연수회
GED시스템 교사 관찰의 눈이 상주의 내일을 책임질 영재를 발굴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1 19:22:58
[상주=이승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7월 9일 상주교육지원청 소속 초, 중 교사 46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초,중 각 학교 영재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에 돌아가서 전 교원을 상대로 전달연수를 실시하여, 교사 관찰ㆍ추천제 적용을 통한 재능 있는 영재교육대상자 발굴하고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업무의 효율성 제고하기 위하여 상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모서초등학교 배석환 선생님을 강사로 모시고, 교사 관찰ㆍ추천제 도입 배경 및 필요성, 학교추천위원회 및 선발심사위원회의 역할을 이해하며 영재선발 방법의 다양화(관찰 방법, 체크리스트 이용 방법, 선발 항목, 선발 단계)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이번 연수회가 경북 영재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참가한 교사들도 GED시스템을 올바르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학교현장에서 영재발굴에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