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독서 연극 너무 재미있어요!
-동화속 상상과 창의 여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0 17:50:04
[군위=이승근] 효령초등학교(교장 김원한) 3,4,5학년 30명은 7월 10일(금)에 다목적교실에서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독서연극활동을 하였다.

이날 이루어진 독서연극활동은 “동화 속 여행과 창의 상상"이라는 주제로 교육연극 극단 『사랑』의 신도환 선생님과 변문정 선생님을 모시고 역할극을 통해 다양한 동화 속의 인물을 만나고, 책 속의 다양한 상황과 인물들을 관찰하여 모둠이 함께 연극을 하는 등 온몸으로 즐기고 함께 어울리는 활동이 주가 되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자신있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서로 소통하는 사회적 관계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책읽기에 대하여 더욱 더 흥미를 가지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권지영 선생님은 “학생들의 발표력과 의사표현 능력이 많이 향상되고 연극의 구성원으로 책임감과 사회성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새로운 독후활동으로 연극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생각의 폭을 넓히며, 친구들과 어울려 사이좋게 학교생활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