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영 수련활동으로 호연지기 길러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09 18:04:39
[상주=이승근] 외서초등학교(교장 홍영호)는 7월 6일(월)~8일(수) 5, 6학년은 경상북도상주학생수련원에서 주최하는 야영 수련 활동에 참여하였다.

경상북도 상주학생수련원에서는 청소년들이 대자연에서 정서를 순화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의식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수련활동을 개최하고 있다.

6일 외서초 학생들은 속리산 문장대 등반을 통하여 대자연의 품 속에서 호연지기를 느끼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다. 6학년 박예은 학생은 무척 힘들었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이 도와주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어 감사하고 정상에 올랐을 때 아주 상쾌하고 뿌듯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7일에는 컬링, 풋살 등 스포츠 체험활동과 직업탐색활동에 참여 하였다. 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함양하고 풍선아트, 마술사, 보컬체험 등 직업탐색활동을 통해 관심있는 직업을 이해하고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

이번 야영 수련활동은 학생들이 대자연의 품에서 호연지기를 기르고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