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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는 민원인 의견조사 결과와 행정자치부의 민원실 표준모델을 적용하여 시에 적합한 민원실 환경 개선과 편의시설을 완료 하였으며주요 개선내용으로는 민원인 접근성 유도를 위한 고객만족센터 안내판 설치, 민원처리 순서도 및 민원인에게 유익한 민원행정 정보 게시, 유아놀이방 설치, 수유실 설치, 민원인을 위한 음악방송 실시, 민원 실내 사진 전시 등이다.
이번에 추가로 설치하는 “어르신 행복코너”는 어르신이 편하게 이용하고 쉴 수 있도록 안락의자와 어르신 게임도구, 지압기 등 어르신을위한 휴게 공간으로 조성하게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행복해 하고 다양한 민원인에게편리함과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시민중심․고객만족․행복도시 동해」 실현을 위하여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혁신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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