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6년도 국비 확보 총력전
- 주요지역현안사업 국비확보 위한 기획재정부 방문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1:59:01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내년도 지역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 확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조 시장은 내년부터 예고된 중앙정부의 재정개혁에 따른 계속사업의 원점 재검토(zero-base) 등 강도 높은 재정개혁으로 예년에 비해 국비예산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고판단해 중앙정부를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해 발빠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에 순천시가 건의할 주요지역현안사업으로는 안정적인 수도공급을 위해 옥천정수장 등 5개 노후정수장 통합 사업비 596억원과 청소년문화의 집 건립 12억원, 상권활성화 구역 고객 동선 정비 사업 9억원, 해룡발흥지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 7억원 등 기획재정부의 1차 심의 결과 검토사업으로 분류한 624억원이다.

특히, 시설 노후화로 28만 시민들의 식수 안전에 큰 위협을 주고 있는 남정, 대룡, 옥천,주암, 호두정수장 등 5개소의 노후정수장의 통합 필요성을 강력히 요청할 예정이다.

시는 통합정수장이 설치될 경우 현재 일일 최대 생산량 99천톤에 불과한 수돗물 생산량이 147천톤으로 40%이상 증가되어 시민들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으며, 해룡발흥(구상)지구 상수도 시설공사 또한 농촌지역의 식수난을 해결해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순천시는 국소장 중심으로 ‘국고 확충 전담반‘을 구성하고 기획재정부 예산심의단계에서부터 국회 예산 의결까지 수시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고 확충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