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하남지회 다문화 가족과 텃밭 체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0:29:51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사)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지회장 안교을, 이하 지회)가 다문화가족과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회는 지난 7일 하남시 항동에 위치한 두꺼비 농장에서 지회 회원, 다문화 가족, 지역연대, 장애우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가족과 함께 하는 텃밭체험’을 가졌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기 위해 지회 회원 등은 지난 3월 감자를 직접 심었으며, 이날 4시간에 걸쳐 167박스 분량을 캤다.

안교을 회장은 “감자를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쉽게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행사 배경을 밝혔다.

한편 참석자들을 격려키 위해 방문한 이교범 시장은 “지회에서 마련한 이 같은 행사가 다문화 가족에게 따뜻한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해주고, 한국사회 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다문화가족, 지역아동센터, 하남장애인직업재활센터 등에 전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