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과일먹자~” 건강과일바구니 사업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09:53:13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이 건강이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2개소 5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월 1회 ‘건강 더하기, 사랑 더하기, 건강주치의제’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신선한 제철과일간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건강주치의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건강과일바구니 사업 (얘들아~ 과일먹자~)'은 함양읍 열린 지역아동센터와 수동면 밀알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7월부터 9월까지 12주 동안 아동 1인당 1회 분량인약 100g의 신선한 제철 과일을 식사에 지장이 없도록 간식 시간에 맞춰 주2회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식품 안전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지역아동센터를 수시 방문해 검수하고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배송일별로 안전성, 청결성, 보존성 등 기준에 따라 과일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월 1회 이상 어린이 식생활 지침,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과 과일‧채소를 이용한 영양 간식 만들기 요리 실습, 성장 스트레칭 등 건강댄스교실 운영, 가상음주 및 비만체험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과일바구니 사업을 통하여 아동의 건강간식 섭취 습관을 유도하고 을 통해 과일 먹는 습관을 길러주며 자연스럽게 건강식습관을 형성함으로써 비만을 예방, 평생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