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문화재단-롯데백화점 인천점 업무협약 체결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첫 시작
김민규 | 기사입력 2015-07-07 10:31:16

[타임뉴스=김민규]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김윤식)은 지난 3일 롯데백화점 인천점(점장: 이용우)과 인천의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역문화재단과 지역의 대표 상업시설이 본격적으로 협력하는 첫 사례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활성화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게 되었다. 

인천문화재단 김윤식 대표이사와 롯데백화점 이용우 인천점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문화예술 및 지역문화 관련 자료와 정보의 공유, 양 기관의 사업 및 행사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협약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문화재단은 인천아트플랫폼의 예술 콘텐츠를 롯데백화점 시설과 결합해 ‘문화와 예술이 살아있는 백화점’을 콘셉트로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인천아트플랫폼 입주 작가들의 작품을 고객 쉼터와 백화점 내 홀 등에 전시하고, 문화예술과 접목한 다양한 강좌 등을 계획해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문화재단은 본 협약을 통해 시민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위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고 협력하고자 한다. 앞으로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 보다 풍요로운 문화예술을 시민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