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회공헌브랜드 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6 11:50:16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가 범시민 운동으로 펼치고 있는 ‘행복한 동행’이 대한민국 사회공헌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한국소지자포럼이 주최하고 중앙일보․한국경제신문에서 협찬하고 있다. 수상식은 오는 9일 오후 3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사회공헌브랜드 대상 평가는 전국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총 40개의 사업이 후보군으로 올라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많은 후보 가운데 이천시가 펼치고 있는 행복한 동행이 당당히 사회공헌분야 지방자치단체부분에서 대상으로 확정된 것이다.

행복한 동행은 지난 2013년 9월 지역사회 복지자원 개발과 활용을 통한 새로운 기부활동이다. 현재는 재능기부 뿐 아니라 1인 1나눔 계좌 갖기 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재능기부 사업장은 위생서비스, 음식업, 학원, 의료법률, 안경 , 문구 등 390개에 이른다. 게다가 1인 1나눔 계좌 갖기 사업은 시민과 공직자 2,273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금액은 연 7천만 원이 조금 넘고 있다.

이런 기부로 모인 결과물은 법적으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금이나 물품구입에 사용되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많은 시민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동참해 준 덕분에 좋은 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다문화가족,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행복한 동행, 1인 1나눔 계좌(천원) 갖기 운동에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