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국대경주병원 메르스 적극 대처에 감사합니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7-03 11:57:30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그동안 메르스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환자 진료에 노고가 많았던 이동석 동국대경주병원장을 비롯한 의료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감사를 전했다.

사진제공=경주시 메르스 감사 답방.

경주에서 발생한 환자 1명 포함 3명의 메르스 환자를 우수한 의료진과 기술로 무사히 완치퇴원 시켰음은 물론 메르스 예방과 차단으로 시민의 안전과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 하여 준 의료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 하였다.

동국대경주병원은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서도 오직 지역사회 안정을 위해 각 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사회 2차 감염을 차단하는 등 메르스 청정지역 경주 회복에 크게 기여 한 점에 대해 의료진과 병원관계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떡을 전달했다.

한편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동국대경주병원과 연계하여 메르스 상황 종료 시 까지 대응 방역팀을 계속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발생 및 경유 의료기관 접촉자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1일 현재 경주의 메르스 관련 현황은 모니터링 대상자 4명 중 자가격리자가 3명, 능동감시자가 1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