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직원 세일요트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10:26:12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오는 7. 6 ~ 7. 21일 까지 3회에걸쳐 목포 삼학도 소재 목포요트마리나에서 직원 78명을 대상으로 세일요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직원들의 세일요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해양관광 활성화를위해 계획되었다.

교육은 기수별로 월~화요일 이틀간 열리며 요트면허 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이 병행 된다.

세일요트는 돛을 이용해 유람이나 항해, 경주에 쓰이는 속도가 빠른 서양식의 소형 범선을 말하며 선진국형 레저로 점차 떠오르는 추세이다.

신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세일요트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로 신안군이 명실상부한 해양생태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반을다지고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50피트급 쌍동선 세일요트 1척을 건조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에 운항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