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 고소한 먹거리‘삼천포항 전어축제’개최
- 8월 5일 ~ 8월 9일 삼천포항 팔포매립지 일원 -
박한 | 기사입력 2015-07-03 07:59:55
【사천 = 박한】‘제14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 동안 삼천포 팔포매립지 일원에서 열린다.

여름과 가을에 사천의 광포만과 강지바다 일원에서 많이 잡히는 지역 특산 어종인 전어는 8월에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서 횟감으로, 9~10월에는 살이 오르고 지방성분이 많아 구이로 즐겨 먹는다.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삼천포항전어축제에서는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고, 한편으로는 살아있는 전어를원가에 판매하여 가정에서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맨손전어잡기 체험과 건어·특산물 깜짝경매, 전어 맛있게 빨리 먹기, 전어 무게 맞추기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무료시식회, 어류 사진 전시, 박재삼 시인의 시·서 전시 등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축제 관계자는 “바닷물의 흐름이 빠른 삼천포항 일대에 서식하는 전어는전국적으로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며 “올해에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맛있는 사천 전어를 맛보고, 삼천포항 수산물의 홍보 및 소비 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메르스 여파로 올해 삼천포항 전어축제 기간에는 외부 관람객이 다소 감소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축제기간까지 언론사와 각종 SNS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어굽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