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권역별 9개 도서관 대출권수 확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05:04:00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는 권역별 9개 도서관에서 오는 14일(화)부터 시민들의 책 읽기를 생활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도서 대출 권수를 확대한다.

이번 대출권수 확대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일반 이용자는 1인 3권에서 4권까지 모범 및 장애인이용자는 1인 5권에서 6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10일이며, 1회에 한 해 10일 더 연기가 가능하다.

또한, 청주시 권역별 9개 도서관은 필요한 자료가 대출되어 이용할 수 없을 경우는 도서가 반납되는 즉시 예약자가 먼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 대출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도서 예약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예약도서 보관 일을 7일에서 3일로 당겨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청주시 권역별 9개 도서관 총 장서 수는 71만 6,327권으로 꾸준히 장서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대출권수 확대운영으로 인해 시민 만족도는 물론 공공도서관 이용률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