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전!‘주인 의식’으로 지켜내자”
봉화교육지원청 여름 방학 계획 수립을 위한 초․중․고 학교장 회의개최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7-02 14:39:24
【봉화 = 조진섭】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조시박)은 7월 2일(목) “안전 속에 ‘꿈’ 과 ‘끼’가 넘치는 즐거운 여름 방학을 위한 초․중․고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봉화교육지원청은 MERS(중동호흡기증후군)가 다소 진정세를 보이기 있기는 하지만 정부의 공식 종결 선언이 있기 전까지는 방심하지 말고 매일 매일 안전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는 한편, 여름 방학중 각 학교에서 실시되는 모든 교육활동 시 학생 안전을 위해 미리 살피고 또 살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방학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자고 강조하였다.

또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지도 및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수칙을 전달하고 방학 전 학생 교육을 실시하고 비상 대책반을 운영하기로 하는 등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가질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조시박 교육장은 “국가의 안전시스템이 점진적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지만, 이제는 학생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자신이 지킬 수 있는 개인 안전은 자신이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때” 라고 강조하며

“개인의 안전이 곧 가정과 국가 발전의 디딤돌이 된다는 평범하지만 중요한 사실을 자각 할 수 있도록 일깨워 주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봉화교육지원청-학교장회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