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21C농업인대학 농산물가공과, 전통발효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0:38:00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에서는 최근 여주21C농업인대학 농산물가공과 학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생활기술교육관에서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발효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실습에서는 쌀누룩을 이용한 천연발효조미료 누룩소금 만들기와 가정에서 잠자는 발효액을 이용한 매실, 오디, 복분자 와인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실생활과 농산물가공 산업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발효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깊이 있게 학습하고, 실습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에 대해 강사진 및 동기들과 토론해 나가면서 한층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을 쌓았다.

학생들은 "직접 만들고 함께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이론에서 미처 이해하지 못했던 것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동기들도 늦은 시간까지 한 마음으로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여 더욱 즐거웠다"라며 수업에 대한 열정과 기대를 보였다.

한편 여주21C농업인대학 농산물가공과에서 진행하는 이번 가공 실습은 ‘천연식초와 전통주 만들기’를 주제로 지난 6월 2일 시작하여 주 1회씩 8주 동안 과일식초, 종초, 누룩소금, 발효액와인, 전통주, 천연곡물식초 등을 제작하는 실습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3여주21C농업인대학 농산물가공과, 전통발효 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