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재산 취득세 사전안내문 발송
-미신고상속 신고대상자 6개월 내 신고독려-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7-02 10:53:23
【봉화 = 조진섭】봉화군은 2015년 상반기 상속부동산 취득세 신고·납부 대상자 150여명에 대해 취득세 자진신고 안내문을 발송했다.

상속인 대부분이 내용을 알지 못하거나 상속인 간의 재산분쟁 등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이유로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산출된 세액의 20%에 해당하는 신고불성실 가산세와 하루 0.03%의 납부불성실 가산세가 부과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매월 상속재산이 있는 사망자 명단을 파악해 상속인에게 신고안내문을 발송해 왔다.

상속의 경우 지방세법 제7조 제7항의 규정에 의거 사망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6개월 이내에 부동산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군·구청에 취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

봉화군은 상속재산 취득세 신고 대상자에게 안내문 발송을 통하여 신고기한을 몰라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것은 물론이고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편의를 위한 세정업무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