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림초등학교 어깨동무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
김유성 | 기사입력 2015-07-02 09:58:36

【 타임뉴스 = 김유성 】경기도 화성시 정림초등학교(교장 권순애)는 6월 초부터 9월까지 수업에 지장이 없는 건강놀이활동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2015년 정림초 어깨동무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피구 스포츠클럽 선후배가 한 팀이 되어 피구시합을 즐기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축구, 피구, 공기놀이, 단체줄넘기로 총 4개 종목이 펼쳐지고 3~6학년 학생들이면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대회 우승 선수와 팀에게는 상과 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영화 어벤져스를 활용하여 팀명을 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스포츠를 누구나 쉽게 즐기며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인식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인 어깨동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배와 후배를 혼합하여 팀을 구성했으며, 한 팀이 되어 운동을 하며 선배는 후배를 이끌고 후배는 선배를 본받을 기회를 제공하는등 이로 인해 선후배간에 따뜻한 정이 생겨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회를 통해 바른 언어 사용과 질서, 공평, 협동의 정신, 정정당당한 마음자세를 배우고 타인을 사랑하고 정당당당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