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새로워진 '스마트 위택스'로 전국 지방세. 세외수입을 한번에 편하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30 16:11:37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는 7월 1일부터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같은 지방세외수입을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통한 ‘스마트위택스’앱을 통해서 그간 지방세 조회·납부만 가능했는데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지방세외수입까지 조회·납부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 납부자는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전국의 부과내역과 체납내역을 통합해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스마트위택스’앱 기능 확대로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한 전자고지 신청이 가능하고, 납기말일 안내와 같은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위택스’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 위택스(www.wetax.go.kr) 회원가입 후,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또는 각 통신사 앱스토어 ‘스마트위택스’앱 다운→ 공인인증서 이동(PC → 스마트폰)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아울러 ‘스마트위택스’앱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7월과 9월에 ‘스마트위택스’앱을 통해 재산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각종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한 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방침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새로워진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를 통해 납부자가 어디서나 한 번에 편리하게 지방세·지방세외수입을 쉽게 납부할 수 있어 납부 편의성 향상은 물론 징수율 제고로 지방재정 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