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취업유관기관 간담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30 13:18:56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는 여주 일자리센터 등 여주시 7개 취업 관계기관 팀장과 실무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유관기관 간담회를 6월 24일 여성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경력단절 여성, 취업준비생 등 여주시민에게 취업상담과 구인 알선, 맞춤형 일자리 제공하고, 5월 통합홍보 결과보고, 7월 홍보방안과 하반기 활동방안 공유, 상호 소통을 통한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매월 1회씩, 유관기관 통합 거리홍보를 통해 발로 뛰는 일자리 찾아주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하고, 7월 16일 가남읍 채용박람회에서 취업유관기관 부스를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화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8월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평생학습도시기반 조성과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강조하고, 주민 강사를 양성하여 취업과 연계시키는 실버 멘토, 문해교육사, 원예 심리 상담사 양성과정 모집 협조를, 장애인복지관 7월 24일 바자회 관련 협조를 당부했다. 앞으로도 유관 기관간 상호협력과 긴밀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취업관련 교육과 알선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현숙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평생학습이 배움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고 7월 1일부터 개최되는 뉴욕국제 광고 페스티벌의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