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물놀이 안전요원 집중 배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30 11:20:12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인제군은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1일부터 8월말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6개 읍‧면 62곳의 물놀이 관리지역에 안전관리요원 85명을 배치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요령, 심폐소생술, 인명구조 요령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물놀이 안전요원 1개조 2명씩 관리지역에 배치해 안전관리 계도활동과 일정한 시간과 간격을 두고 지속적인 순찰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공무원들로 구성된 지역별 점검반(16명)을 편성해 익수사고 발생지역에서 물놀이 감시활동과 안전수칙 홍보, 안내문 배부 등의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휴가를 즐기기위해 방문할것이 예상됨에 따라 휴일 비상근무조 운영과 소방서, 자율방법대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