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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신청 전자서명제’는 기존 종이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하는 대신 신청인이 신분증과 사진, 간편서식만 제출하면 여권신청이 가능토록 하는 제도이다.
지금까지는 여권을 만들기 위해 여권발급신청서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물론 도로명주소, 긴급연락처 등 여러 가지 개인정보들을 일일이 작성해야만 했다.
하지만, 여권신청 전자서명제가 도입되면 여권발급 신청인은 담당공무원이 주민등록 전산망과 연계된 시스템을 활용해 보여주는 본인의 정보를 확인한 후 서명만 하면 돼서 정보입력 시간 단축은 물론 정확한 자료 입력이 가능해졌다.
민원봉사과 이희정 과장은 “여권신청 전자서명제 시행으로 고령자와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사회 취약계층이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있어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처리시간이 줄어 민원서비스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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