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현면, 농업용수에 이어 생활용수까지 긴급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9 11:43:47
【포천 = 타임뉴스 편집부】2015년 새해부터 눈, 비가 좀처럼 내리지 않아 구거를 비롯하여 소하천도 갈라지는 등 40여년만의 가뭄으로 전국이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화현면에서는 급수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우선 지난 17일부터 3일간 8사단 21여단의 군부대 살수 차량을 지원받아 마른논에 긴급관수를 실시하여 타 들어가는 농업인의 마음을 헤아렸으며 특히, 지난 23일에는 생활용수가 부족한 장애인 가구에 이장과 함께 행정차량을 이용하여 약 1톤의 급수를 지원했다.

급수 지원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김○○(화현6리, 66세)씨는 “요 며칠간 생활용수가 부족하여 마을에서 물을 길러 사용했으나 몸이 불편하여 그마져도 못한 가운데 면에서 급수를 지원해 주어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유경임 화현면장은 “생활용수가 부족한 가구에 대해서는 언제나 급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현면에서는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을 위해 화현파출소와 함께 매일 순찰, 매주 전화, 매월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