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농기계 추가 구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5 11:52:16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들의 영농을 돕기 위해 농기계를 추가로 구입하여 임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임대 농기계 보유수량이 적어 사용 시기가 집중되는 영농철에 많은 농업인들이 임대의 혜택을 받을 수 없었다. 따라서 임대 요청이 많은 농기계 가운데 보행관리기, 땅속작물수확기, 콩탈곡기 등 3종 21대를 추가로 구입해 임대를 하고 있다.

이번에 구입한 기종은 배수골 작업이 가능한 작업기 장착 보행관리기 1대, 두둑성형과 비닐피복을 동시에 작업 가능한 관리기용 휴립피복기 2대, 소규모경작지 로터리 작업을 위한 보행관리기 2대다.

또 이번 달 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땅속작물수확기(감자) 트랙터 부착용 3대와 경운기부착형 고구마 수확기 3대, 가을철 콩탈곡을 위한 모터용 콩탈곡기 5대, 트랙터부착용 콩탈곡기를 5대도 구입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구입한 콩 탈곡기는 선별망을 교환하여 들깨탈곡이 가능한 기종으로 들깨탈곡시기에 임대할 예정”이라며, “많은 농업인이 임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기계 임대는 홈페이지(https://www.amrb.kr/icheon/)에서 예약해야 하며, 사용하고자 하는 날 14일전부터 사용전일까지 임대 예약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