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U대회 하동구간 성화 봉송
박한 | 기사입력 2015-06-25 08:17:51
【하동 = 박한】내달 3일 광주광역시에서 개막하는 제28회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화 봉송 행사가 25일 하동지역 8개 구간에서 군민들의 환영 속에 진행됐다.

하동군은 이날 오전 10시 40분 하동역에서 성화맞이 행사를 시작으로 섬진교까지 8개 구간에서 성화 봉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태성 부군수를 비롯해 김봉학 군의회 의장, 체육계 관계자, 군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판 들뫼의 청소년 풍물패 하울림의 길놀이 농악공연으로 하동구간의 성화 봉송을 환영했다.

여태성 부군수는 “섬진강의 물길 따라 광주U대회의 성화가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에 도착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남은 여정을 잘 마무리해 미래 스포츠 주역의 한마당 축제인 이번 대회를 밝히는 큰 빛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성화맞이 환영행사에 이어 여태성 부군수가 진주에서 도착한 성화를 첫 주자에서 인계하면서 구간당 주주자 1명과 보조주자 4명씩 모두 40명이 영·호남 경계인 섬진교까지 8개 구간에서 성화를 봉송한 뒤 다음 성화 구간인 광양시에 인계했다.

광주U대회 성화봉송은 전국을 光(광)자의 형태로 전국 60개 시·군에서 진행돼 행사 개막식 때 주경기장의 성화대에 안치돼 행사 기간 불을 밝힌다.

한편, 국제대학스포스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광주U대회는 7월 3일∼14일 12일간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세계 170개국 선수·임원 등 2만여명이 참가해 육상·축구·태권도 등 21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