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광학교 희망복지 나눔숲 조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4 09:22:52
【영천 = 타임뉴스 편집부】영천시는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경북영광학교에 ‘희망복지 나눔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숲과 나무의 치유기능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했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을 재원으로 복지시설에 작은숲,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조성해 소외계층에게 정서적 안정감 유도, 공공복지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시는 총사업비 7천만원을 투자해 교목류 소나무 등 2종 26주, 관목류 꽃댕강 등 2종 1,630주, 초화류 및 잔디를 식재하고 이용자 휴식을 위한 등의자를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학교관계자는 “나무 한그루 없는 학교에 나눔숲 조성으로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자연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뜻깊게 조성된 나눔숲을 유지․관리하기 위해 자체 관수 작업조를 편성하여 관수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