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량동 120민원기동대 봉사단』사회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박한 | 기사입력 2015-06-23 14:01:14
【통영 = 박한】120민원기동대 정량동봉사단(단장 문성국)에서는 6월 22일(월) 관내 취약 계층 3세대를 방문하여 주택을 점검하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박○○씨(38세)의 집은 비가 오면 빗물이 방안까지 스며들어 습기가 차고 곰팡이가 피며, 안방문이 낡아 비와 외풍을 막을 수 없는 상황으로 추운 겨울을 지내던 상황이었다. 이날 봉사단은 지붕에 올라가 방수페인트를 칠하고, 안방문을 샷시문으로 교체 하였으며,

낡고 좁은 주택으로 폭염과 한파등에 취약한 서○○씨(62세)의 낡은 창문을 교체하고, 남편 사망후 시모와 자녀3명과 거주하는 박○○씨(47세)의 집을 찾아가 벽누수로 인한 불편을 해소시키고자 옥상에 방수페인트칠을 하는 등 경제적인 문제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되어 있던 저소득계층의 생활불편 사항을 처리해주었다.

김종식 정량동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단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주위 이웃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정량동 120민원기동대는 다양한 분야의 특기를 가진 현장종사자(기술자)로구성되어 취약계층 세대의 주거환경 개선, 생활 불편사항 등을 해소하여 저소득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