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공동 대응 간담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6-23 14:35:01
【성주 = 이승근】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2015. 06. 22. 13:00 메르스 공동 대응을 위한 의약단체(의사회, 약사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보건소와 의약단체 등의 공조체계로 메르스 예방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간담회로 보건소에서는 그간 성주군 중동호흡기증후군 대책본부의 활동 상황과 의약단체의 역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만수 의사회장은 지역내 고령의 기저 질환을 가진 분들이 많아 메르스 환자 발생시 감염의 우려가 높다면서 예방에 최선을 다하자고 서두를 꺼내었으며,

김강석 약사회장은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넘기기 위하여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면서 약국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손씻기와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염석헌 보건소장은 “이 자리를 빌려 메르스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신 의약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보건소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메르스 확진환자가 한명도 없는 ‘청정 성주’를 함께 지켜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 노력해주신 의료진들게 감사합니다”는 현수막을 걸었다.

메르스공동대응간담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