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5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3 15:37:30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중동호홉기증후군(메르스)의 여파로 잠정 연기되었던「2015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이 이번 달 30일부터 7월 7일까지 8일간 청주문화산업단지(내덕동 구 연초제조창)에서 개최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에너지경제신문사에서는 메르스로 인한 사회적인 분위기를고려해 첫날 진행되는 개막행사와 오찬은 생략하고, 많은 학생들이 붐비지 않도록 준비된 차량으로 학생 수송 후 학교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의료진 배치 및 손 세정제를 구비하기로 하였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04년부터 에너지 바로 알기 사업의 목적으로 시작해 에너지정책과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매년 전국 3개 도시를 선정해 개최한다.

참여기관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가스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이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국가 에너지 시책 종합홍보 및 참여 공공기관을 소개하는 에너지 종합홍보관을 시작으로 전력관, 석유관, 천연가스관, 지역난방관, 원자력관, 원자력환경관, 그린 교육장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설치된다.

교육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사무국(☎02-850-3590~1)으로 문의하면 일정별로 임차버스를 운행해 학생수송에 편의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국가의 에너지 정책과 현황 등 에너지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에 좋은 행사의 취지를 살려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쇄신할 수 있게 철저한 안전관리 계획을 세워 개최하겠다”며“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다양한 에너지 체험을 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