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면, 시가지 대형화분 새단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3 13:26:59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가조면(면장 임창원)은 푸른거창 가꾸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면 소재지 내 대형화분에 메리골드 2,200여 본을 식재해 꽃향기가 가득한 거리를 조성했다.

이번 꽃 식재는 면민들의 정서함양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됐으며, 식재 후에는 주변정리 및 시가지 환경정화작업을 진행해 푸르고 깨끗한 가조 만들기를 위해 힘썼다.

꽃을 식재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이렇게 예쁜 꽃을 오래 보기 위해서는 상가주인들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고 가게 앞의 화분 하나만이라도 쓰레기가 쌓이지 않고 꽃들이 잘 살 수 있도록 물 한 바가지라도 부어주었으면 좋겠다.”라며 구경하는 상가주인에게 부탁의 말을 전했다.

가조면 관계자는 “오늘 식재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가을까지 감상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꽃길 조성으로 가조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생동감 넘치고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조면은 오는 7월 초부터 가조장기리~가북용산리까지 대략 2km 구간에 걸쳐 코스모스 꽃길 조성할 계획이다.

가조면, 시가지 대형화분 새단장1
가조면, 시가지 대형화분 새단장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