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유기농텃밭 스마트폰 사진콘테스트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4:04:32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된 제6회 유기농텃밭 스마트폰 사진콘테스트가 성황리에 마침에 따라 제7회를 곧이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회 콘테스트에서는 총242점이 성황리에 접수되어 지난 17일 심사를 거쳐 5개 작품을 선정하고, 19일 10시 공식홈페이지(www.2015organic-expo.kr)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서울시 다둥이농장에서 촬영한 서진희 씨의 ‘다둥이와 함께라서 행복해요’, 충남 홍성군 김시내 씨의 ‘할머니와 함께하는 텃밭가꾸기’ 등 어린이가 포함된 인물사진이 주를 이뤘다. 다섯 작품 중 인물사진은 무려 네 작품에 이른다.

한편 조직위는 곧이어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28일간 제7회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으로 본인 및 가족이 경작하는 텃밭(베란다 텃밭 포함)에서 사랑, 행복 등 다양한 느낌, 생물 모습, 텃밭 풍경을 직접 촬영하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홈페이지(www.2015organic-expo.kr)에 접수하면 된다.

출품규격은 지난 회와 마찬가지로 특별히 정해진 것이 없으며, 1인당 2점까지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다섯 작품은 출품자에게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 5만원권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허경재 사무총장은 “사진콘테스트를 앞으로 1회 정도만 더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아직 참여를 못한 희망자 분들께서는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면서 “행사장에 출품작 전시를 통해 출품자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힐링프로그램 ‘삼시세끼’처럼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를 갈망하는 소시민들에게 ‘생태적 삶으로서 유기농의 가치’를 비주얼하게 전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 동진천 일원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일간 개최된다.

제6회 유기농텃밭 사진콘테스트 수상작품


성 명서진희촬영장소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다둥이농장
작 품 명다둥이와 함께라서 행복해요~~~
작품 설명
주말마다 저희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가족텃밭에 가서 상추도 따고 풀도 뽑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기른 채소라서 쌈도 좋아한답니다.
작품 사진

성 명김선영촬영장소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친정엄마네 텃밭
작 품 명오늘 저녁은 상추 쌈이란다~
작품 설명
햇볕이 뜨거운 오늘~ 친정엄마께서 저녁때 상추쌈을 먹는다고 텃밭에 가시자 5살 울 아들 따라가더니 같이 상추를 뜯더라구요~ 함께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외할머니 텃밭에는 상추, 케일, 치커리, 고추, 토마토 등 유기농채소들이 가득하답니다~
작품 사진

성 명김시내촬영장소충남 홍성군 홍성읍 외할머니댁 텃밭
작 품 명할머니와 함께하는 텃밭가꾸기
작품 설명
손주와 할머니가 함께 가꿔나갈 텃밭입니다. 앞으로 손주가 먹을 생각에 유기농으로 먹음직스럽게 가꿔나가고 있습니다.
작품 사진

성 명김상민촬영장소서울 송파구 회사 옥상 텃밭
작 품 명무럭무럭 자라렴
작품 설명
매일매일 자라나는 유기농 상추를 보며 신기해하던 딸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라고 열심히 물을 주고 있습니다.
작품 사진

성 명임주혜촬영장소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우리집 옥상텃밭
작 품 명쌈 채소
작품 설명
저희 집 옥상 텃밭 한편에서 키우고 있는 쌈 채소입니다. 고기를 먹는 날이면 마트가 아니라 옥상에서 쌈 채소를 가져오곤 합니다. 직접 키우고 유기농이라서 그런지 다른 것보다 더 좋게 느껴집니다.
작품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