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참여자 안전교육 및 메르스 예방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4:10:55
【포항 = 타임뉴스 편집부】포항시 중앙동(동장 김극한)에서는 우리동네 가꾸기 일환으로 진행중인 노인일자리사업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 22(월) 안전교육 및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메르스 감염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관내 어르신들이 메르스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평상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교육하였고 가급적 사람이 많이 붐비는 장소 방문을 자제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 발열 및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보건소에 연락을 하고 진료를 받으시기를 교육하였다.

김극한 중앙동장은“메르스가 노년층에 치사율이 높아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어르신뿐만 아니라 아파트, 공동주택, 학교, 다중집합시설에 홍보를 철저하게 하고 사각지대에 방역을 실시하여 메르스를 사전 예방하고 우리 관내에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