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가남읍, 주민만족 위해 하나로 뭉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1:38:21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 가남읍에서는 지난 22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질 향상노력 다짐, 친절구호 제창 등을 포함한 내부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가남읍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민원인 응대에 대한 다각적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첫째, 민원인이 직원을 쉽게 알아보고, 직원들이 단합된 모습을 보이도록 근무복을 통일하였다. 남자직원은 파란색, 여자직원은 청록색 티셔츠를 입도록 하였는데, 이는 여주시 공무원 역량교육 시 착용했던 단체복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둘째, 민원인에게 신뢰감을 주고, 직원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도록 명찰과 스마일 배지를 항시 패용하도록 하였다. 명찰을 착용함으로써 민원인이 담당자를 쉽게 기억하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읍사무소 재방문 시 업무편의성이 증대된다. 직원들은 실명이 공개됨으로써 민원인 응대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

셋째, 편안하고 아늑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하고, 클래식음악이 나오는 오디오를 설치하고, 민원실 벽면에 대형 시문학을 게시하였다. 민원인 강 모 씨는 “전에는 동사무소나 주민센터가 뭔가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안에 들어오면 직원들이 먼저 인사도 하고, 음악도 나오는 등 많은 것이 달라졌다.”며 가남읍사무소의 변화를 칭찬하였다.

유준희 가남읍장은 “‘명품여주’에 걸맞은 가남읍을 만들기 위해, 가남읍사무소를 찾는 모든 사람이 직원들의 친절에 감동하고, 이를 통해 여주시 공무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목표가 있다.”며 친절서비스 제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