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2:19:47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금요일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려 모처럼 기쁜 소식을 접한 가운데, 훈훈한 소식이 들렸다.

지산권역 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범)에서는 지난 20일, 21일 지산권역 낙원진입로 도로변에 추진위원과 주민 40여 명이 동참해 도로변 600m정도를 정비하고 꽃장미를 식재했다.

이번 행사는 거창군 지산권역 종합정비사업으로 추진되는 지역역량강화 사업으로 용역사와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범)가 주민참여형 지산권역 경관 가꾸기를 위해 작년에는 허수아비길 조성에 이어 올해는 장기적 경관정비를 위한 꽃길 조성을 기획해 추진했다.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산권역 주민들이 고된 일을 마다하지 않고 많이 동참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권역을 위해 동참해 주었으며, 함께하는 즐거움과 나누는 기쁨을 누리를 진정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지산권역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범)에서는 이번 꽃길조성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민모두가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관리하여 명품 꽃길을 만들 것이고, 청정 자연으로 둘러싸인 지산 낙원 만들기를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산권역은 주민 자율공모를 통해 도깨비가 나오는 마을이라는 전설에서 스토리텔링을 통해 ‘착하고 장난끼 많은 도깨비가 사는 참깨비마을!』이라 이름을 정하고, 앞으로 재미있고 정겨운 마을을 만들고자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


한편, 지산권역 종합정비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해

농어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2년 신규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으로 선정돼 2016년까지

총4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현재 실시설계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조만간 사업 착수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1
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2
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3
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4
참깨비마을, 함께하는 행복으로 꽃길을 수놓다.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