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9 13:56:32
【동해 = 타임뉴스 편집부】동해시(시장 심규언)에서는 장애인의 권익옹호와 장애로 인한 차별 예방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사회 통합을 유도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하여 시청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5 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5년 6월 19일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에서 진행하며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2회 실시할 계획이다. 

동해시청 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목적은 공무원들의 장애인 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오해와 차별을 없애 장애와 관련한 인권역 량을 강화하여 인권 친화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궁 극적으로는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복지법 제25조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소속 직원 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매년 시행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