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실천하는 걷기 운동!! 건강지킴이의 첫 걸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9 11:15:27
【철원 = 타임뉴스 편집부】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혹시 퇴근 후 피곤에 지쳐 운동을 생각지도 못하고, 운동기구와 복장을 갖추고 시작해야 한다고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나요?

시간과 장소를 가지리 않고 나의 의지만 있으면 실천 가능한 것이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보행 습관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30분 바르게 걷기만해도 체형교정과 운동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바른 걷기 자세를 유지하고 매일 꾸준히 걷는 것을 실천해 보세요. 그것을 실천하기 쉽도록 우리 주변에는 건강도로, 건강산책로, 걷기도로가 많이 개발되어 있으니 주변의 약수터와 건강도로를 많이 이용해 주세요.

그리고 매일 체크하는 즐거움 또한 누려보세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만보계” 어플을 다운로드 설치하시거나, 최근 판매된 스마트폰에는 기본옵션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은 오늘 하루 내가 얼마나 걸었는지 알려주고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이니 이용해 보세요.

오늘부터 가까운 마트에 걸어서 다녀오거나, 아파트 10층까지 걸어서 올라가거나, 퇴근 후 한산한 저녁시간에 걷기도로를 가족과 함께 가볍게 산책 하여 매일 6000보 이상 걸어 보시면 내 딛는 한걸음 한걸음 속에 건강도 따라오고 가족간의 화목도 따라오게 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