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보훈관계자, 제30회 경남보훈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9 11:20:26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가족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를 진작하고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존경과 예우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창원보훈지청이 주관하고 경남신문사가 주최해 정부마산지방합동청사에서 진행된 제30회 경남보훈대상 시상식에서 전몰군경미망인회 거창군지회 남춘자(71세, 가조면) 회장이 장한미망인상을 수상했으며, 상이군경회 김강수 회원의 배우자인 박창선(75세, 거창읍)씨가 장한아내상을 수상했다.

장한 미망인상을 수상한 남춘자 회장은 월남전에 참전해 전투 중 왼쪽 팔에 부상을 당하고 상이3급 판정을 받은 송병용 씨의 배우자로, 전쟁 중 부상을 입은 남편을 대신해 남의 집 품팔이와 행상을 하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다. 남씨의 헌신적인 양육 덕에 슬하 4명의 자녀들은 현재, 대그룹 계열사 사장, 은행지점장, 사업가 등으로 지역발전의 인재로 활동하고 있다.

장한 아내상을 수상한 박창선 씨는 1967년 경기도 연천지구에서 군복무중 지뢰폭발 사고로 우측 대퇴를 절단하고 상이2급 판정을 받은 김강수 씨의 배우자로, 남편을 위로하면서 시부모와 7명의 자녀 생계를 위해 시골 5일장을 다니며 생필품을 팔고 남의 집 품팔이로 대가족의 생계를 책임져 자녀들을 공무원, 은행원 등으로 남부럽지 않게 성장시켰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받은 수상자들은 “훨씬 더 힘들거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족들의 생계와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많은 회원님들이 있다”면서 “개인의 영예를 떠나 회원 모두가 함께 받는 상이다.”라는 수상소감을 말하며 회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잊지 않았다.


장한미망인상 수상자남춘자 회장장한 아내상 수상자 박창선

거창군 보훈관계자,....장한 아내상 수상자 박창선
거창군 보훈관계자,....장한미망인상 수상자 남춘자 회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